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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
軍旗(군기)라는 중국 보드 게임이 있습니다.
상대방의 깃발을 뺏는 전략 보드게임으로 상당히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.
해당 게임을 크로스 플랫폼으로 적절히 번역해서 개발하는것이 목표
요구사항 정리
- 일반 2인 FlagWar 게임만 구현
- 기물 세팅 구현 (로컬 캐싱기능만)
- simple 매칭 시스템 구현 (매칭룰 없음 FIFO)
- 게임 플레이 관련 구현
- 게임 resume을 염두한 설계
- 기능적 확장성 고려
- 인프라 확장성 및 가용성 고려
- 반응성 고려
- 핵심기능만 우선 구현 (추후 기능 추가개발)
게임 룰 정의
보드와 기물
1. 보드
5 X 12 게임판
기물을 배치할 수 있는 위치는 총 60개 이며, 위치는 포인트로 지칭한다. 총 3종류의 포인트가 있다.
기물이 움직이는 경로가 있으며, 경로는 총 2가지 있다.
포인트 설명
- 본진(大本營): 본진의 의미를 가지며, 해당 위치에는 목표물에 해당하는 "깃"이 배치되어야 한다. 해당 위치에 올라간 기물은 움직일 수 없다.
- 거점(行營): 거점의 의미를 가지며, 배치 단계에서 기물을 배치할 수 없다. 게임 시작 후 기물을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, 해당 포인트의 기물은 무적이며 적에게 공격당할 수 없다.
- 초소(兵點): 초소의 의미를 가지며, 일반적인 배치 포인트 및 이동 포인트이다.
경로 설명
- 한줄 경로: 일반적인 경로이며, 한턴에 한칸씩 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.
- 2줄경로: 철도를 의미하며, 직선이동을 할 수 있다. 모든 기물은 다른 기물이 막지 않는 범위에서 여러칸 이동을 할 수 있다. 특수 기물인 공병대의 경우 철도로 연결된 모든경로를 대상으로 움직일 수 있다.
2. 기물
총 25개의 기물로 구성된다.
일반 기물과 특수 기물로 나누어지며 각 기물은 고유의 등급, 고유능력을 가진다.
자신보다 등급이 높은 기물에게 잡아먹힌다.
번역보다는 한국 군 체계를 따라서 정의한다.
일반 기물 / 갯 수
- 본부(司令): 1
- 군단(軍長): 1
- 사단(師長): 2
- 여단(旅長): 2
- 연대(團長): 2
- 대대(營長): 2
- 중대(蓮長): 3
- 분대(排長): 3
일반 기물의 등급은 내림차순으로
본부 -> 군단 -> 사단 -> 여단 -> 연대 -> 대대 -> 중대 -> 분대
특수 기물 / 갯 수 / 고유능력
- 깃(軍旗): 1, 게임의 목표가 되는 기물로 항상 본진 포인트에 배치되어야하며, 움직일 수 없다. 지뢰가 3개 모두 제거되면, 기물이 상대방에게 노출된다. 등급은 최하로 모든 기물에게 먹힌다.
- 폭탄(炸彈): 2, 등급은 없으며, 모든 기물과 만나면 같이 죽는 자폭 기물이다. 일반 룰에서는 각 진영의 최 전방 1라인에 배치될 수 없다.
- 지뢰(地雷): 3, 등급은 최상급으로 공병을 제외한 모든 기물을 이긴다. 하지만 배치 후 움직일 수 없다. 일반 룰에서는 최 후방 2 라인에만 배치될 수 있다.
- 공병(工兵): 3, 등급은 최하급으로 오직 지뢰만 제거 가능한 기물이다. 철도가 연결되며 막히지 않은 모든 지점을 이동할 수 있다.
3. 게임 룰 및 진행
배치 단계, 게임 단계로 총 2가지 단계로 구성된다.
배치 단계는 게임 시작 전 기물을 배치하는 단계로 룰에 따라 각 기물들을 배치한다. 모든 기물을 배치하는 것이 원칙이다.
게임 단계는 각 기물을 움직여서 승리 조건을 채우는 단계이다.
턴 방식으로 각 기물을 움직일 수 있다.
상대방 기물과 겹치면, 등급과 능력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되며, 승리한 기물이 남고 패배한 기물은 제거된다. 비기면 둘다 사라진다.
승리 조건
- 상대방의 깃을 공격한다.
- 상대방의 모든 기물이 움직일 수 없는 상태로 만든다.
마무리
설계 및 구현 난이도가 쫌 있을것으로 예상되며
유지보수 및 기능 확장이 가능한 구조로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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